뉴스
가족친화 지역사회 UCC네트워크’협약식·워크숍 개최
밝을명인 오기자
2022. 11. 18. 20:39
728x90
반응형
SMALL
직장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 인구 감소문제를 함께 극복
청주시는 18일 가족친화 지역사회 UCC네트워크 신규 협약기관과의 협약식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UCC 네트워크란 ‘대학(University), 청주시(City), 기업·단체(Company)’가 만혼과 비혼에 따른 초저출산 문제를 지역사회가 함께 직장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을 통해 적극적으로 극복해 나가고자 구성한 네트워크이다.
신규 협약기관으로 ㈜AD인테리어, ㈜공공디자인이즘, ㈜해든, 국민은행 충청8(청주)지역본부, 아이티드림과의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문강사의 인구교육특강, ▲참여기관의 가족친화 우수사례발표,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의 가족친화 인증 제도 소개, ▲대학․기업․단체 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 기업, 단체들의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가족친화 제도의 마련과 공유로 네트워크 운영 내실화를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매년 지역사회의 저출생 인식개선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참여 기관을 모집하고 있으며, 2017년 6개 대학과 2개 단체, 27개 기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8개 대학, 4개 단체, 74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