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기업진흥원, 충북 글로벌 CEO 과정 수료 개최
충북도와 충북지방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2015 충북 글로벌CEO과정(5기) 수료식’ 이 28일 오후 5시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에서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충북 글로벌 CEO 과정’ 은 도내 수출기업이 변화하는 글로벌 통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고 수출기업 간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수출 강소기업 육성과 수출증대를 목표로 지난 4월 28일 개강을 시작해 총 13주에 걸쳐 진행됐다.
주요 강좌로는 ▶한국의 트랜드와 글로벌 경영환경 ▶CEO의 마케팅 능력향상 및 감성강좌 ▶한·중 FTA를 활용한 대중국무역전략 ▶글로벌 경영에 필요한 마케팅 기법과 리더십 ▶해외 유망시장에 대한 진출 전략과 사례 등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충북도의 주요 수출지역인 중화권에 중점을 두고 강좌를 운영했다.
또 기업의 수출경쟁력과 무역촉진을 위한 강좌를 비롯해 기업가 1% 리더만 아는 소통의 기술, 해외직판현황과 해외 온라인시장 진출전략, 행복조건, 경영환경의 변화 및 기업가정신 등 수강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기업성공사례발표에서 이병준 ㈜기린화장품 대표는 ‘해외전시회 참가 및 참관으로 2년 만에 100만 불 수출탑을 수상했던 수출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오한선 ㈜뷰티화장품 대표는 ‘국내화장품업계 TOP 10진입과 세계 30개국 총판구축을 위한 신제품개발과 공격적인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수료한 대부분의 CEO들은 ‘글로벌CEO과정이 글로벌 경영환경과 리더십 교육을 통해 경영능력 및 수출 마인드를 향상시켜 수출증대에 기여하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충북도 수출지원시책 등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얻은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