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증평군, 서울 강남구청에서 증평 알리기 홍보

by 밝을명인 오기자 2024. 9. 10.
728x90
반응형
SMALL

직거래장터·친선도시홍보관 참가

더퍼블릭=오홍지 기자] 증평군은 10일 서울 강남구청 주차장에서 열린 직거래장터와 친선도시홍보관에 참가했다.

친선도시홍보관은 강남구와 우호협약을 체결한 증평군과 양구(강원), 영주(경북) 등 전국 8개 도시가 참가했다.

군은 이날 좌구산 휴양랜드, 민속체험박물관, 에듀팜 특구 등의 관광자원과 서울에서 한 시간 반 정도 거리에 뛰어난 접근성을 내세우며 가을 여행의 최적지임을 부각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기부이벤트, SNS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충북인삼농협이 증평의 대표 특산품인 수삼과 홍삼제품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였다.

이재영 군수도 홍보대사를 자처하고 나섰다.

이 군수는 개장식에 참석한 뒤 직거래장터와 친선도시홍보관을 돌며 강남구 주민들에게 증평을 직접 소개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과 만난 자리에서는 “구청장님의 관심 덕분에 두 도시 간 교류의 성과물들이 나오고 있다”며 두 도시 간 주민들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교류사업 발굴에 뜻을 모았다.

증평군과 강남구는 지난 4월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교류 사업으로 ▲강남인강 공동이용협약 체결 ▲강남구 직원 대상 수삼 판매 ▲강남구 주민 대상 좌구산 휴양랜드 할인 혜택 제공 등을 추진했다.

​오는 11일에는 증평과 강남 두 도시의 자원봉사센터가 협약을 체결하며 사회단체 간 교류의 물꼬를 튼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dltmvks@naver.com
출처 : 더퍼블릭(https://www.thepublic.kr)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