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금선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군정 업무 주요 추진상황 점검, 군 발전 도모”

뉴스

by 밝을명인 오기자 2022. 12. 8. 11:2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증평군의회가 지난 2~7일까지 경제과를 비롯한 소관 10개 부서를 대상으로 ‘2022년도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금선)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했다.

군의회 산업위는 행감에서 주요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했고, 코로나 장기화 상황에서 주민 삶의 질 개선방안과 사업추진 고충사항 점검, 다양한 개선의견 등을 제시했다.

산업위는 우선, ▲인근 지역 대단위 관광단지 조성에 따른 관광산업 피해 예방▲전통시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대형주차장 조성과 골목상권 살리기 ▲홍삼뷰티케어 상품을 좌구산 휴양림, 벨포레 관광단지 등과 연계한 홍보·판매 방안 ▲증평군만의 특화되고 우수한 품질의 먹거리 개발과 보급 및 고품질 로컬푸드 품목 다양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농업 분야의 다양한 방안 마련 등을 주문했다.

또, ▲친환경 악취 저감 축사 시범단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 시행 ▲탄소중립 선도도시 구현을 위한 수소자동차 보급 확대와 수소차충전소 구축 검토 ▲소규모 공공위험시설 정비와 위험요소가 있는 형석고 징검다리 등 철거 검토 ▲횡단보도 노점상 영업 및 노상 적치물 집중단속 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등의 사업도 목소리 냈다.

이 밖에도 ▲장애인·노약자 등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추가 확보·바우처 택시 도입과 ▲증평종합운동장 건립사업의 예산확보 방안 마련과 종합적이고 면밀한 사업추진 등의 의견도 제시했다.

이금선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업무의 주요 추진상황을 점검해 궁극적으로 군의 발전을 도모하고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을 살피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집행부는 위원이 대안을 제시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군정에 반영해야 한다”라며 “의회는 향후 지속 점검을 통해 군정 주요사업에 주민만족도를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출처 : 더퍼블릭(https://www.thepublic.kr)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