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청주시립도서관, 북튜버 양성 프로그램 운영

by 밝을명인 오기자 2020. 10. 5.
728x90
반응형
SMALL

청주시립도서관 전경

 

- 오는 9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에서 신청

 

청주시립도서관이 북튜버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유튜브로 책 권하기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09일까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에서 하면 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013일부터 1117일까지다.

 

이는 스마트 미디어 창작을 위한 북튜버 양성으로 시민들의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 향상 및 미디어를 통한 소통에 기여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불안한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북튜버 락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북튜버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위해 저녁 8시에 운영되며,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 업로드, 채널 운영 등의 내용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중학생 이상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강의 인원은 수업의 효율성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 10명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http://library.cheong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43-201-4074)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미디어를 통한 소통이 늘어나면서, 소외감과 외로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강좌를 계기로 세상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찾으시고 새롭게 변한 일상에서 소소한 기쁨을 느끼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북튜버는 책을 뜻하는 북(book)과 유튜브 제작자를 뜻하는 유튜버가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