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더불어민주당 민생채움단, 충북 방문 오송 참사 희생자 유가족 간담회

by 밝을명인 오기자 2023. 8. 3.
728x90
반응형
SMALL

오송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서 조문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민생채움단(단장 박광온 원내대표)이 충북을 방문해 오송 지하차도 참사 희생자 유가족과 만나 위로의 뜻을 전했다.

박광온 원내대표와 김교흥 행정안전위원장, 원내 지도부, 소속 의원 등으로 구성한 민생채움단은 2일 충북도청에 마련한 오송 지하차도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조문을 마친 후에는 충북도의회 회의실에서 오송 지하차도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충북도당에서는 임호선 충북도당위원장과 변재일·도종환·이장섭 의원과 도당 오송참사조사단이 자리에 함께했다.

오송 참사 유가족은 간담회에서 ▲합동분향소 운영문제 ▲유가족 심리치료 지원 ▲오송 참사 조사내용 및 조사과정 공유 등을 요구했다.

민생채움단은 이를 듣고, 당 차원에서 오송 참사 진상 규명과 유가족 요구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민생채움단장)는 합동분향소 운영문제 해결을 위해 “민주당 도의회 의원이 현재 합동분향소 운영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와 협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가족 가운데 유가족협의회에 참여하지 않은 분이나 원거리에 계신 분이 심리치료를 받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선 심리 치료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고 도와 협의해 모든 심리 치료 대상자가 모두 심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출처 : 더퍼블릭(https://www.thepublic.kr)

728x90
반응형
LIST